EGCG 녹차 카테킨,다이어트 효과, 부작용, 간독성, 권장량, 추천 제품
본문 바로가기
건강

EGCG 녹차 카테킨,다이어트 효과, 부작용, 간독성, 권장량, 추천 제품

by 26시간전 2023. 6. 21.

EGCG 녹차카테킨
EGCG 녹차카테킨

EGCG(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는 녹차 추출물입니다. 녹차에 풍부하게 함유된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최근에는 다이어트와 관련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EGCG의 다이어트 효과, 부작용, 간독성, 그리고 권장량에 대해 정리하여 설명하고자 합니다.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GCG의 다이어트 효과

EGCG
EGCG
EGCG

EGCG의 다이어트 효과 EGCG는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체지방 연소를 도와줄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지방흡수를 억제하여 체중 증가를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EGCG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의 보조제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체중 감량을 돕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EGCG의 부작용 일반적으로 EGCG는 건강에 이롭다고 알려져 있지만, 과도한 섭취는 일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부작용은 위장 장애, 신경과민성, 수면 장애 등이 있습니다. 또한, 일부 사람들은 EGCG에 민감할 수 있으므로 처음 섭취할 때는 적절한 용량으로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GCG의 다이어트 효과와 관련된 연구 많은 연구들이 EGCG의 다이어트 효과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이 연구들은 EGCG의 지방산 산화 활성, 신진대사 증진, 식욕 억제 효과 등을 확인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수행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연구들은 대부분 동물 실험이나 세포 모델을 사용한 것이며, 인간에서의 효과에 대해서는 추가적인 연구가 필요합니다.

EGCG 추천 제품

  •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나우푸드사의 egcg 함량은 200mg이며 부담없이 하루에 한알 식후 복용하기 좋습니다.
 

나우푸드 EGCg 녹차 추출물 400mg 베지 캡슐

COUPANG

www.coupang.com

EGCG의 간독성 & 권장량

EGCG는 녹차 추출물에서 얻어지는 성분 중 하나이기 때문에 과도한 섭취로 인해 간독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과다한 EGCG 섭취는 간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권장량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EGCG의 권장량은 개인의 상태와 목적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하루에 200mg의 EGCG를 섭취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식전 보단 식후에 섭취하면 위에 부담이 덜 되어 속이 편합니다. 그러나, 개인의 건강 상태와 약물 복용 여부를 고려하여 전문가와 상담한 후 권장량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EGCG는 변비에 효능 만점

EGCG는 변비에 대한 일부 도움을 줄 수 있는 효능이 있을 수 있습니다. EGCG는 녹차에서 추출된 성분으로,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녹차의 다른 성분들과 함께 항산화 작용을 통해 항염증 효과를 가질 수 있으며, 장 내 세포의 건강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변비는 대변의 주기가 느려지거나 변이 단단해지는 현상으로, 대부분의 경우 장 운동의 원활한 기능과 관련됩니다. 몇 가지 연구는 EGCG가 장 운동을 촉진하는 효과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EGCG는 장 운동을 조절하는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을 조절하거나 장 근육을 자극하여 장 운동을 원활하게 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EGCG는 장 내 유익한 세균인 프로바이오틱스의 생장을 촉진시키고 유해한 세균의 번식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장 내 미생물의 밸런스를 유지하고 장 내 환경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변비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EGCG의 주의사항

EGCG를 섭취할 때에는 몇 가지 주의사항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첫째,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인 경우에는 의사나 건강 전문가와 상담한 후에 섭취해야 합니다. 둘째, EGCG는 일부 약물의 효과를 간섭할 수 있으므로 현재 복용 중인 약물이 있다면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셋째, EGCG를 과도하게 섭취하는 것은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권장량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EGCG는 주로 녹차에서 추출되며, 녹차 음료나 녹차를 과다 섭취 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EGCG는 녹차에서 추출되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잠재적인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과도한 섭취로 인한 부작용과 간독성의 위험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따라서 EGCG를 다이어트 보조제로 사용하기 전에 개인의 건강 상태와 상담을 통해 적절한 섭취량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항상 건강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전문가의 조언을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