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할 주민센터 찾기 동사무소 행복복지센터 찾기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관할 주민센터 찾기 동사무소 행복복지센터 찾기

by 26시간전 2023. 11. 19.

본인이 거주하는 주민센터 정보를 아주 간편하게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민센터는 주민들의 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으로, 주민 등록, 거주 신고, 가족 관계 등 개인정보 관리뿐만 아니라 생활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여러 가지 행정 절차와 정보를 주민센터를 통해 쉽게 처리하고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관할 주민센터 찾기
관할 주민센터 찾기

인터넷으로 아주 간편하게 관할 주민센터를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0초도 걸리지 않으니 필요 시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1.주민센터 업무 시간 및 정부 24 온라인 서류 발급

일반적으로 주민센터의 업무시간은 오전 9~ 오후 6시까지이고 점심시간은 오후 12시~ 1시까지 입니다. 점심시간은 교대로 근무하는 주민센터도 있으니 주민센터 별로 미리 확인하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정부 24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필요한 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으니 참고 하시면 됩니다. 

➱➱정부 24 바로가기

2. 주민센터 찾는 방법

도로명 주소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칸이 보입니다.

주민센터 찾는 방법
주민센터 찾는 방법

 

본인이 거주하는 있는 주소를 적고 옆에 돋보기를 눌러줍니다.

주민센터 찾는 방법
주민센터 찾는 방법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주소 옆에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빨간 화살표를 보시면 더보기가 있습니다. 더보기를 클릭하면 주민센터 주소와 전화번호 기타 등의 정보가 나옵니다. 주민센터가 이전을 할 경우라도 주소변동이력도 검색 하니 참고 하시면 됩니다.

➱➱관할 주민센터 검색 바로가기

주민센터 찾는 방법 너무 간편하게 찾을 수 있으니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화번호도 제공되니 방문 전 전화하여 점심 시간에도 교대 근무를 하는지 여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