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전자 에어컨 무상 사전 점검 서비스 신청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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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엘지전자 에어컨 무상 사전 점검 서비스 신청 방법

by 26시간전 2023. 5. 23.

엘지 에어컨 무상 점검
엘지 에어컨

엘지전자에서 5월 31일까지 에어컨 무상 사전 점검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하니 우선 에어컨에 이상이 있는지 셀프 점검 후 이상이 있다면 무상 사전 점검 서비스를 신청해 보세요. 미리 에어컨을 점검하여 쾌적한 여름을 맞이해보세요.

에어컨에서 시원한 바람이 나오지 않을 경우 대처법

실외기
실외기

  • 실외기 주변의 장애물을 치워서 환기가 잘되도록 해줍니다. 실외기 주변에 물건이 쌓이면 실외기에서 나오는 뜨거운 바람이 방출되지 못하고 다시 실외기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이는 에어컨의 효율을 떨어트리고 전기요금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실외기의 환기창의 루버 (날개를) 최대한 수평에 가깝게 조절해줘 실외기에서 나온 뜨거운 바람이 건물 밖으로 빠져나갈 수 있도록 해주세요.
  • 에어컨의 전원이 제대로 연결되어 있나 확인해 주세요. 에어컨을 사용하지 않는 동안 스탠드와 벽걸이의 전원 플러그를 빼놓았다면 다시 콘센트에 꽂아 주시고 전원 버튼을 눌러 작동이 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 리모컨이 작동이 안 되거나 표시창이 켜지지 않는다면 새 건전지로 바꿔 끼워주세요. 새 건전지로 교체했는데도 표시창에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거나 표지창에 문자가 나타났다가 사라진다면 리모컨에 이상이 있는 것이니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에 문의해 주세요.
  • 에어컨의 극세 필터를 한 달 이상 지나도록 청소 하지 않았다면 필터를 청소해 주세요. 필터에 먼지가 끼면 공기를 잘 빨아들이고 내보내지 못해 냉장 성능이 낮아질 수 있거나 시끄러운 이상한 소리가 납니다. 에어컨이 과도하게 작동할 수도 있고 많은 전기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스탠드형 에어컨을 설치할 때는 커튼이 뒷면의 흡입구를 가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커튼이 흡입구를 막으면 실외에서 실내로 공기가 충분히 흡입되지 못하므로 바람의 세기가 약해지고, 냉각 효과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커튼과 에어컨 뒷면이 접촉할 경우에는 소음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에어컨이 제대로 작동하는 지 확인 하는 방법 (스탠드 에어컨 시운전)

에어컨의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시운전을 진행하는 것은 좋은 방법입니다. 리모컨의 [냉방] 버튼을 누른 후 희망 온도를 18℃로 설정하고 20분 이상 작동시키면 에어컨이 스스로 작동하여 성능과 작동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시운전 후에도 차가운 바람이 나오지 않는다면, LG전자 서비스 센터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은 조치입니다.

스탠드 에어컨 시운전 하는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시운전 하러 가기
시운전

엘지 에어컨 무상 점검 서비스 신청 방법

  • 로그인 후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 방법 홈페이지 (바로 연결)
전화 신청 1544-7777
  1. 엘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2. 로그인 후 고객지원> 서비스 예약> 출장 서비스 예약을 클릭하면 "에어컨" 선택 > 에어컨 모델명 클릭 (에어컨 모델명 모르면 모르겠다고 클릭>
  3. 고장 증상 선택에서 서비스 관련 클릭> 세부 증상 선택에서 기타문의 선택> 전달 사항에서 무상 사전 점검 서비스 요청이라고 적고 본인이 가능한 날짜를 선택 후 예약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5월31일까지 무상 사전 점검을 신청하신 분들은 출장비가 무료지만 부품 교체나 냉매 주입 등 필요시에 별도의 비용이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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